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5년 3월에 경북 산청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은 고온건조한 기후와 태풍급 강풍으로 인하여 바람에 불씨가 날아가는 '비화 현상'으로 산불 확산이 급속히 이뤄졌습니다. 이번 대형 산불로 인해 경북과 경남 지역은 막대한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입었습니다.

경남 산청군 산불경북 청송 산불
산불 피해 현장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과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유명 연예인 '유재석, 이찬원, 영탁, 아이브, 세븐틴, 아이유, BTS, 이효리' 등이 기부를 하기도 했으며, 더본코리아의 대표 백종원은 산불 피해 현장에서 무료급식 지원에 나섰고 BTS 진은 이곳에서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작은 마음들이 모여 산불 피해 지역이 빠르게 복구될 수 있도록 국민들도 산불 피해 지역에 성금 기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산불 특별재난지역 & 재난지원금

산불 특별재난지역은 아래와 같이 경북의 의성, 청송, 울주, 안동, 영양, 영덕, 경남의 산청, 하동입니다. 도에서는 정확한 피해 규모의 조사가 완료되지 않았지만 이번 대형 산불로 1조원 이상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특별재난지역 거주 주민이라면 재난지원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세금 감면의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직접 재산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는 복구비, 생계비가 현금으로 지급되며 , 해당 지역 전체 주민들에게는 지방세 감면 및 납부 유예, 건강보험료 감면, 전기.통신 요금 유예,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고향사랑e음을 통한 기부 방법

①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https://ilovegohyang.go.kr/main.html
-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비회원은 가입 필요)

 

고향사랑e음

지역을 응원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고향사랑기부제 정부/자치단체 공식 포털

www.ilovegohyang.go.kr

 

② 기부할 지자체 선택
- 특정사업에 기부하기(지정기부) 클릭
- 기부할 지자체(울주, 청송, 하동, 산청, 영양, 안동, 의성, 영덕) 선택

 

③ 결제 및 기부 완료
-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
- 기부금 영수증 발급

3. 세제 혀택 및 답례품 확인

-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 공제 가능

- 기부 금액의 30% 이내 답례품 제공

 

※ 주의사항

- 행정상 주소지에는 기부가 불가능 합니다. 예를들면, 주민등록증 주소지가 '경상남도 거제시'인 경우, 경상남도 거제와 경상남도 도청을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합니다.

- 답례품의 경우 자신이 기부한 지자체에서만 답례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경상남도 하동군'에 기부한 경우, 경상남도 하동군에서만 답례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향사랑e음 기부를 활용하여 산불 피해 지역에 직접적인 도움을 줘 빠른 산불 피해 복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세요. 더불어 세제 혜택과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피해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데 동참합시다!